์์ง ์ฝ๋ฉ ์ค๋ ฅ์ด ๋ง์ด ๋ถ์กฑํ์ง๋ง...
๊ทธ๋๋ ์ด์ฌํ ์ฐ์ต ํ ๊บผ์์!!
๊ฐ๊ฐ ํ ๋์ฏค์!
ํ๋ก๊ทธ๋๋ฐ ์ค๋ ฅ์ด ๋ง์ด ํฅ์ ๋์ด์๊ธธ... โ โ///
<์ฝ๋>
โป ์ฌ๊ธฐ์ ์ ๊น! < srand(time(NULL)); > ์ด๋? |
โถ srand ๋!
์๋์ rand ํจ์๋ง ๊ฐ์ง๊ณ ๋๋ค๊ฐ์ ์์ฑํ๋ค๋ฉด, ์ผ์ ๊ฐ์ด ๋ฐ๋ณตํด์ ๋์ค๊ฒ ๋ ์ ๋ ์๊ณ
ํน์ ์๊ณ ๋ฆฌ์ฆ์ ์ํด ์์ฑ ๋๊ธฐ ๋๋ฌธ์ ๊ฐ์ ์์ธก ํ ์๋ ์๋ค.
๊ทธ๋ ๊ธฐ ๋๋ฌธ์ ์ฐ๋ฆฌ๋ seed๊ฐ์ ์ด์ฉํด (srand์์ s๋ seed์ ์ฝ์:)
์ด๊ธฐ seed๊ฐ์ ์ค์ ํด์ฃผ๊ณ , ์์ธก ๋ถ๊ฐํ ์๋ฅผ ๋ง๋ ๋ค.
์ฆ srand์ ์ธ์๊ฐ์ ํ๋ก๊ทธ๋จ์ ์คํ์ํฌ ๋๋ง๋ค ๊ณ์ ๋ฐ๋๋ ๊ฐ์ ๋ฃ์ด์ค๋ค. -> time(NULL) ์ ์ธ์๋ก ์ค
→ time ํจ์๋ ํ์ฌ์๊ฐ์ ์ด ๋จ์๋ก ๋ฐํํ์ฌ ํ๋ก๊ทธ๋จ์ ์คํ์ํฌ ๋๋ง๋ค ๊ณ์ ๋ณํ๋ ๊ฐ์ ์ ๋ฌํ์ฌ,
ํจํด์ด ๋ค๋ฅธ ๋์ ๊ฐ ๋ค์ ์์ฑ ํ๋ ๊ฒ์ด๋ค.
|
<์คํ ๊ฒฐ๊ณผ>
์ด๋ ๊ฒ ์คํ ๋๋ค์!!
์ด๊ธด๊ฒฝ์ฐ, ์ง๊ฒฝ์ฐ, ๋น๊ธด๊ฒฝ์ฐ, ์ข
๋ฃ ํ๋ ๊ฒ๊น์ง ์ถ๋ ฅํด ๋ณด์์ต๋๋ค.ใ
ใ
์๋๋ฐฉ์ ๊ฐ์ ๋ณ์ 'game'๋ก 3๊น์ง์ ์ซ์ ์ค ๋๋ค์ผ๋ก ๋ฐ๋ณต ๋๋๋ก ์ฝ๋๋ฅผ ์งฐ๊ณ ,
if ๋ฌธ์ ํตํด ์กฐ๊ฑด์ ๊ฑธ์ด์คฌ์ด์.
์์ธ์ฒ๋ฆฌ (์ซ์ ๋ฒ์:) ๋ do while ๋ฌธ์ ํตํด ๊ฑธ์ด์ฃผ์์ต๋๋ค
์ฝ๋๊ฐ ์กฐ๊ธ ๋ณต์กํ๊ธฐ๋ ํ๋ค์ใ
ใ
.. ๊ฒน์น๋ ๋ถ๋ถ์ ๊ณ ๋ฏผ๊ณ ๋ฏผ ํ๋ค๊ฐ...('^') ..
๊ณต๋ถ๋ฅผ ์ด์ฌํ ํด์ ์์ผ๋ก ์ฝ๋ฉ ํ ๋๋ ๋ ๋ฉ์ง๊ฒ ์ง๋ณด๋๋ก ํ ๊ฒ์ !
~๋ค๋ค ๊ทธ๋ผ ์ด๊ณตํ์ธ์ ใ
ใ
!~