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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μ–Έμ–΄ [κ°€μœ„/λ°”μœ„/보 κ²Œμž„]

μ •λ³΄λ³΄μ•ˆπŸŒ 2020. 1. 1. 02:08
λ°˜μ‘ν˜•

아직 μ½”λ”© μ‹€λ ₯이 많이 λΆ€μ‘±ν•˜μ§€λ§Œ... 

κ·Έλž˜λ„ μ—΄μ‹¬νžˆ μ—°μŠ΅ ν• κΊΌμ˜ˆμš”!!

κ°œκ°• ν•  λ•Œμ―€μ€! 

ν”„λ‘œκ·Έλž˜λ° μ‹€λ ₯이 많이 ν–₯상 λ˜μ–΄μžˆκΈΈ... ☞ ☜///


 

<μ½”λ“œ>

β€» μ—¬κΈ°μ„œ 잠깐!  < srand(time(NULL)); > μ΄λž€?

β–Ά srand λž€! 

μ›λž˜μ˜ rand ν•¨μˆ˜λ§Œ κ°€μ§€κ³  λžœλ€κ°’μ„ μƒμ„±ν•œλ‹€λ©΄, 일정 값이 λ°˜λ³΅ν•΄μ„œ λ‚˜μ˜€κ²Œ 될 수 도 있고

νŠΉμ • μ•Œκ³ λ¦¬μ¦˜μ— μ˜ν•΄ 생성 되기 λ•Œλ¬Έμ— 값을 예츑 ν•  μˆ˜λ„ μžˆλ‹€.

 

κ·Έλ ‡κΈ° λ•Œλ¬Έμ— μš°λ¦¬λŠ” seed값을 μ΄μš©ν•΄ (srandμ—μ„œ sλŠ” seed의 μ•½μž:)

초기 seed값을 μ„€μ •ν•΄μ£Όκ³ , 예츑 λΆˆκ°€ν•œ 수λ₯Ό λ§Œλ“ λ‹€.

 

즉 srand의 μΈμžκ°’μ— ν”„λ‘œκ·Έλž¨μ„ μ‹€ν–‰μ‹œν‚¬ λ–„λ§ˆλ‹€ 계속 λ°”λ€ŒλŠ” 값을 λ„£μ–΄μ€€λ‹€. -> time(NULL) 을 인자둜 쀌

 

→ time ν•¨μˆ˜λŠ” ν˜„μž¬μ‹œκ°μ„ 초 λ‹¨μœ„λ‘œ λ°˜ν™˜ν•˜μ—¬ ν”„λ‘œκ·Έλž¨μ„ μ‹€ν–‰μ‹œν‚¬ λ•Œλ§ˆλ‹€ 계속 λ³€ν™”λœ 값을 μ „λ‹¬ν•˜μ—¬, 

νŒ¨ν„΄μ΄ λ‹€λ₯Έ λ‚œμˆ˜  κ°’ 듀을 생성 ν•˜λŠ” 것이닀.

<μ‹€ν–‰ κ²°κ³Ό>

μ΄λ ‡κ²Œ μ‹€ν–‰ λ˜λ„€μš”!!

이긴경우, μ§„κ²½μš°, λΉ„κΈ΄κ²½μš°, μ’…λ£Œ ν•˜λŠ” κ²ƒκΉŒμ§€ 좜λ ₯ν•΄ λ³΄μ•˜μŠ΅λ‹ˆλ‹€.γ…Žγ…Ž

μƒλŒ€λ°©μ˜ 값은 λ³€μˆ˜ 'game'둜 3κΉŒμ§€μ˜ 숫자 쀑 랜덀으둜 반볡 λ˜λ„λ‘ μ½”λ“œλ₯Ό μ§°κ³ ,

if 문을 톡해 쑰건을 κ±Έμ–΄μ€¬μ–΄μš”.

μ˜ˆμ™Έμ²˜λ¦¬ (숫자 λ²”μœ„:) λŠ” do while 문을 톡해 κ±Έμ–΄μ£Όμ—ˆμŠ΅λ‹ˆλ‹€

 

μ½”λ“œκ°€ 쑰금 λ³΅μž‘ν•˜κΈ°λŠ” ν•˜λ„€μš”γ…œγ… .. κ²ΉμΉ˜λŠ” 뢀뢄을 κ³ λ―Όκ³ λ―Ό ν•˜λ‹€κ°€...('^') ..

곡뢀λ₯Ό μ—΄μ‹¬νžˆ ν•΄μ„œ μ•žμœΌλ‘œ μ½”λ”© ν• λ•ŒλŠ” 더 λ©‹μ§€κ²Œ μ§œλ³΄λ„λ‘ ν• κ²Œμš” !

 

~λ‹€λ“€ 그럼 μ—΄κ³΅ν•˜μ„Έμš” γ…Žγ…Ž!~

λ°˜μ‘ν˜•